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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자동차,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13:28

    만나서 반갑습니다 최고 최선단입니다. 컴퓨터 공학과 컴퓨터 그래픽의 석사를 졸업하고, 계속 대덕 연구 단지 전자 통신 연구원에 21년째의 연구원입니다 당신이다. 현재는 너무 핫~한 자율 주행 차의 SW개발을 위한 25명의 연구자와 함께 연구하고 그룹장을 맡고 있습니다... 아직도 자율주행차는 비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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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적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자율주행 기술입니다. '바퀴 달린 휴대전화', '기름이 아닌 SW로 달리다'와 같은 자율주행자동차를 포용하는 다양한 용어가 있습니다. 자율주행 시스템은 운전자를 대체하기 위해 다양한 센서와 처리장치를 장착해 통신 기능을 활용해 보다 안전해지고 승용차와 버스, 트램 등 다양한 형태로 구현되고 있습니다.최근에는, 고령화로 전천 하는 인구 구조나 재택·유연 근무의 확대등의 이동 패턴의 전천과 공유 경제의 도래 등, 여러가지 사회 전락에 있어서의 자율주행 자동차의 SW시스템의 역할과 현재까지의 기술개발 현황, 그리고 향후의 상용화를 위한 기술적인 난제에 대해, 짧게 설명해 갈 것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의 자율성을 위한 SW기능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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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자동차는 자동화 이야기의 수준과 주체에 의해서 6단계로 구분한다. 자동화 기능이 거의 없기 때문에 운전자가 모든 것을 그 다소움하는 단계 0로, 관찰 기능 구동 기능을 1부 운전 보조 시스템이 그 다소움하는 단계 하나~2, 그리고 시스템이 짧은 시대 동안 운전을 그 다소움하는 단계 3이프니다니다.현재 자동차는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시스템이 제품으로 상용화되고 있으며, 점차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역할이 Human에서 machine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 ​ 동영상은 장밋빛, 자율 주행 SW시스템의 현재 수준,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은 현재 엄격한 기준의 단계 3수준으로 조사 개발 중 이프니다니다. 현재 조사개발 단계에서는 운전석에서 운영자가 확실하게 탑승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오류를 대응해야 한다.​, 자율 주행 택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우보, 웨이 모 one등에서 만 1사태에 대비하여 운영자가 확실하게 시스템에 대해서 주시해야 한다. 운영자가 시스템 경고를 무시하거나 공격 대응 미비로 인해 문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운영자는 시스템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 대해 운전권을 행사하는 수준입니다.자율주행에 대한 다양한 조사는 좋은 방향이 과인, 동영상에 대한 신뢰는 아직 시기상조이며 지인 친화적인 전망보다는 신중하고 지속적인 도전이 필요한 조사 개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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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장은 멀지만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는 가망 있는 조사 개발 단계, 한편 자율 주행 자동차는 하나 00%운전자 대신 SW시스템 등을 완벽하게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는 외부 인프라가 따로 없어도 운전자가 받을 수 있는 정보 상황에서도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어야 하고, 센서와 인공지능 개발로 차량에서 항상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정밀지도 등 통신 인프라를 통해 자율주행 기능이 구현될 경우 연결형 자율주행 기술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다양한 자율주행 시스템 조사가 진행되고 있지만 결코 나쁘지 않아 실제 운전자나 탑승자가 체감하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우려가 크다. 자율주행 분야는 복잡성과 불확실성이 높고 사업자 통과와 인증에 보다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야 합니다. 하나 0명 중 4명은 완전한 자율 주행 개발이 완료되기 전 또는 하나 0년쯤 지난 뒤 기술을 확신합니다는 설문 조사가 있었습니다. 가격보다는 신뢰성과 안전성이 아직 우선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안전성과 신뢰성, 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최근 인공지능 SW 융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도로를 공유하는 사람들과의 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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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 도로 환경에서 통합 테스트는 필수적인 부분에 자율 주행 차만 다니는 전용 도로가 없는 도로에서는 운전자가 운전하는 차량과 누가 제1우선 지그와잉 가는지 주행의 우선권을 결정하는 방법도 협상해야 합니다. 현재는 운전자를 위한 신호, 교통법규 등도 기술 발전에 따라 도로 인프라가 바뀌는 부분은 바뀌어야 합니다. 보행자 역시 횡단보도를 건널 때 운전자와 눈을 마주치고 손을 들어 횡단하는 방식도 바뀌어야 합니다.최근 자율주행 서비스 제공 사례는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비즈니스와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을 제공·협업하는 형태다. 도요타(Toyota)가 이 팔레트(e-palette) 플랫폼을 만들어 우버(UBER)와는 공유택시를 피자헛, 아마존 등과 배달배송 서비스를 위해 전략적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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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편, 일정 공간에서 사용자의 호출에 대응하고 이동수요를 잇는 택시 와인, 셔틀형 서비스가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연계를 위한 셔틀이 와인, 대형마트, 섭취점 등에서 물류 와인을 배달하기 위해 목적지까지 자율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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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서비스 언제 얼마에 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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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개인 소유의 완전 자율주행차 개발은 아주 먼 미래이며, 함께 쓰는 서비스로 이미 자율주행차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연구 조직 내 직책이란 저는 연구원에서 수행 중인 프로젝트와 유사한 연구실에서 박사학위도 마칠 수 있었던 행운아여서 유학이라는 길을 경험할 수 없었습니다. 대신 신입, 선이다, 책이 다 연구원을 경험했어요. 팀장님, 실장님, 그룹장이라는 소수만이 접하는 직책을 맡을 기회가 있었습니다.직장에 따라 다르겠지만 연구원 직책과는 지지 않아도 될 짐을 늘 짊어지고 흡혈귀로부터 피도 빨리, 철새로부터 둥지도 정리해야 하는데. 권한 없이 책만 존재합니다. 직책은 있으나 반적으로는 관위 역할이다.직급의장점은그냥본인,본인과같은연구자의길을걸어가는동료와후배가지치지않고지속적인연구를할수있도록함께달릴수있는기회가주어진다는것입니다. 자율주행차는 홀에서는 도저히 개발이 불가능합니다. 팀워크가 중요해요. 본인답지 않게 원하는 연구를 동료 연구자와 함께 할 수 있는 것은 행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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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사와 여성이 관계있는 것인가?시간 있으신 분들은 보직자 TO제가 있으니까 보직할까봐 스토리를 할거야. 대부분 내가 잘 모르는 남성 조사자들이 하는 이야기다. 사회생활의 소수자인 여성에게 보직이라는 기회가 우선적으로 주어지기도 하지만, 반면에 많은 여성 보직자 중 한 사람이라도 함께 놀림을 받을 위험을 감수해야 할 것이다.하지만 유리천장 그リュ 조롱은 무의미하지 않을까요? 융통성 있고 무턱대고 조화로운 리더로서 자기 역할을 수행하는 데는 남성과 여성이 차별이 있는 게 아니라고 생각할 것이다. 아직 우리 사회는 남성과 여성에 대한 편향된 견해가 심하지만 조사원이라는 조직은 중간쯤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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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끝. 내 인생은 내꺼야! 여자라서 안되는것도, 여자라서 할수있는것도 없어요. 서로 차이를 인정하고 그에은챠 자신이 가진 역량대로 그에은챠 자신의 기준대로 하고 싶은 1을 욜도욱도하고 있다고 자신의 만족감과 타인들의 인정도 덤으로 생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지음-ETRI최고 최선단 책임 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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